본문 바로가기
  • WHOSO
부산권대학 합격후기/부산대 디자인합격

부산대 미대편입 - 2016 부산대 시각디자인과 편입 합격후기

by 후소편입미술학원 2016. 2. 20.



부산대 미대편입 합격후기


"미술을 배워본 적도 없던 나에겐 "


2016학년도 부산대학교 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전공 합격

미술을 전공하지도 배워본 적도 없던 나에겐

 시각디자인과는 오랜 ‘꿈’이었고

꼭 이루고 싶은 ‘목표’이자 동시에,

 설렘을 가진 걱정이었다.

처음 후소학원을 방문해서

 부산대학교 시각디자인전공에 합격하기까지

미술초보자였었기에 더 복잡한 감정과

  다양한 경험들을 한것 같다.

연필을 쥐는 법조차 몰라서 많이 서툴렀지만,

  선생님께서는 정밀묘사 수업을

진행하시면서 틈틈이 연필을 다루는 방법,

 구도를 잡는 방법 등 미술의

기초적인 부분들도 설명해주셔서 짧은 시간 안에

  실력을 많이 올릴 수 있었던 것 같다.

특히 수채화나 아크릴물감을 다룰 때는

 물 조절하는 것이 어려워,

자연스럽게 그려지지 않아 늘 고민이었는데

 선생님께서 직접 시범도

보여주시고 가지고 계신 노하우나

 팁들을 가르쳐주셔서

입시미술을 했던 학생들만큼이나

 어쩌면, 그들보다 더 다양한 방법으로

그림을 그려볼 수 있었다.

기초를 따로 배울 시간이 부족했던 나에게

후소편입미술학원은 기초와 동시에

 편입미술을 모두

 익힐 수 있는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다.

오픈되어 있는 실기실에서 그림을 그리며

 다른 학생들의 그림도 함께 볼 수 있어,

소재나 아이디어를 얻을 때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한편으로는 불안함과 걱정이 커지기도 했다.

  내 그림과 자꾸 비교하게 되고

그러니 자신감도 계속 떨어져 처음 생각했던

  그림과는  계속 다르게 그려지기도 했고,

그림을 그리면서 금방 지치기 일쑤였다.

내 걱정과 불안함이 그림에도 그대로 드러나는 것 같아
스트레스가 점점 커질 때쯤 선생님께

  “제가 잘하고 있는 건가요?”하고

이야기한 적이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정말 많은 용기를

 북돋아주셔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올 수 있었다.

단 한 번의 질문과 답변이었지만 선생님과 학원을 믿고
따라가기엔 충분했었던 것 같다.
부산대학교는 다른 학교들에 비해

  시험일정이 늦게 잡혀 있어

학원 디자인실의 가장 마지막 학생이 되었는데,

  마지막까지 선생님께서

나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부산대학교에

 좀 더 나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끔

 맞춤형 수업을 해주시고 포트폴리오까지

꼼꼼히 신경써주신 것이 부산대학교 시각디자인전공에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었던 것 같다.

또한 인생에 있어 좋은 길잡이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편입준비를 하는 동안 여러 슬럼프를 겪느라
더 많은 시간을 학원에서 보내지 못해서 아쉽지만,
나의 열정과 실력을 끝까지 믿고

 나를 새롭게 시각디자인전공 학생으로

거듭나게 도와주신 선생님과

 후소편입미술학원에 정말 너무 감사드리고

그 마음 잊지 않고 더욱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비전공자 미술편입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기를 믿고

 자신있게 달려갔으면 좋겠다.

***
부산미대편입 전문학원 후소편입미술학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