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HOSO
대구권대학 미대편입/경북대시각합격후기

경북대 시각디자인과 편입 합격후기-국립대 시각디자인과 편입

by 후소편입미술학원 2024. 3. 27.

2024학년도

경북대,부산대,부경대 시각디자인과 편입

 

"3개대학 복수합격"

 

   저는 1년 휴학계를 내고 편입을 준비했습니다. 만약을 대비해 학교를 다니며 편입을 준비해볼까 생각도 해봤지만, 학교생활과 성적, 편입을 준비하는 과정 모두 애매한 결과가 나올 것 같아서 과감하게 휴학을 선택했어요. 제가 편입을 준비하는 동안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난 후 깨달은 점들이 몇가지 있는데, 첫번째로 토익성적이 필요한 대학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시간이 없으시거나 학교를 다니면서 편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어쩔수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목표한 토익점수를 설정하고 만들수 있어야 해요. 저는 약 두달 만에 원하는 토익 점수를 취득했어요. 미술학원에서 실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상당한 집중력과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기에 저만의 방법으로 준비했던거 같아요. 두번째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고 면접이나 발표를 해야 하는 학교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말을 정말 잘 하시는게 아니라면 그만큼 포트폴리오에 본인이 보여줄 수 있는 실력의 전부를 갈아넣어 만드시길 바래요. 저는 특히 저만의 특별한 포트폴리오를 만들려고 노력했는데 그중에서 학원에서 정성스럽게 만든 수작업을 독특하게 활용한 작품이 몇점 있었는데 좋은평가를 받은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말을 조리있게 잘하는 성격이 아니라서 모의 면접이나 발표연습을 할 때 어려움을 많이 느꼈어요. 학원에서 포토폴리오 발표연습을 하고 시험장에 갔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긴장이돼서 만족스럽게 진행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제가 최초합격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정말 열심히 만든 포트폴리오 덕이 가장 컸다고 생각해요. 그렇다고 면접 연습이나 발표 준비를 뒷전으로 미루거나 포기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상시로 본인의 면접이나 발표연습을 녹화하고 피드백을 받아야 합니다. 예상되는 질문들은 자다가 깨도 바로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외우세요. 세번째는 학교를 지원한 후 원서접수, 서류제출 날짜나 제출할 셔류의 기준과 양식 등 지원할 학교의 중요한 정보들을 확실하게 숙지해두세요. 저도 중요했던 학교가 아니라 다행이었지 학교의 원서접수기간을 헷갈려 원서접수를 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항상 꼼꼼하게 모집 요강을 확인하시길 바래요. 다들 편입을 결정하신 것 자체가 쉽지 않은 결정이셨을 거에요. 저도 깊은 고민 끝에 편입을 결정했고 편입을 준비하는 동안 이게 맞나 싶고 미래에 대한 불안과 걱정도 많았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힘들었던 만큼 제 자신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되고 내면적으로나 실력적으로 모두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마음먹고 한번 시작한 만큼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원하는 학교로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후소합격생 발표모습

 

2024학년도 합격재현작을 하는 모습

 

후소원생의 합격을 축하드리며,

더욱 발전하여

좋은 미래가 펼쳐지길 기원합니다.

부산 후소편입미술학원

T . 010 5516 68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