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HOSO
부산권대학 합격후기/동아대 합격후기

2018 동아대 산업디자인과 편입 합격후기

by 후소편입미술학원 2018. 2. 14.

2018학년도 동아대 산업디자인과 편입 합격후기

                  (일반편입,비전공)


대학생활을 하던 도중 새로운 것과 마주해보고
도전해보고 싶다고 느꼈다.
내가 배우고 있는 전공과 다른 분야이지만
이 두 가지 분야를 합쳐서
무언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보고 디자인 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여러 분야에서 더 많이 배우기 위해서
또는 원하는 직장을 가지기 위해 편입을 선택했다.
편입준비를 위해선 학원을 다녀야 했기 때문에
편입을 전문으로 하는 학원과 여러 가지를 알아본 결과
미대편입을 전문으로 하는 “후소”학원에 들어가게
되었다. 학원을 다니면서는 약간의 버거움도 있었다.
학교생활과 아르바이트 등 여러 가지 상황이 겹치다보니
뜻대로 안 되는 날도 많았다.
모든 것을 처음 배우는 거기 때문에
‘내가 잘할 수 있을까’, ‘다른 애들과 실력 차이가
나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여기에선 나처럼 비전공자들이 있었고,
그 학생들이 하는 과정을 보고 발전 하는 모습을 보니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용기를 얻었다.
옆에서 선생님이 나에게 맞는 수업과정과
방향으로 잘 맞추어 주셨기 때문에
여기까지 잘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랜더링과 스케치를 하기 전 기본적인 스킬을 갖추고
남들과 차별화된 그림과 디자인,
나만의 개성을 찾아나가는 것,
“후소”학원에서 차근차근 좋은 것들을 배워나갔다.
여기 대부분의 편입생들이 알바를 혹은 재학 중에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 많았다. 나 역시 그랬다.
동시에 한다는 것이 힘들었지만 준비하는 과정속에
발전하는 내 모습을 보면 더 열심히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알바가 없는 날엔 드로잉 북을 사서
카페에서 틈틈이 그림을 그리곤 했다.
드로잉 북은 아이디어 스케치 연습용으로
썼다. 일상생활에 보완하면 좋은것들,
나에게 좋은 아이디어가 생겼을 때,
그리고 여러 사람들이 그린 것을 보고 따라
연습해보기도 했다. 대중교통을 이용 할 때나
이동할 때도 여러 제품이나 다양한 시각적 매체를
스크랩하여 챙겨 봤다.
이런 사소한 습관들이 실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이런 과정을 다 거친 뒤 물론 좋은 대학에
가는 것이 좋겠지만, 형편과 상황을 고려해
내가 원하는 대학에 진학을 하지 않더라도
소속이 중요한 것이 아닌 거기서 내가 얼마나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린 것 같다.
자신의 의지와 노력, 학원 과정에 잘 따라와 준다면
다 잘 될 것이라 생각된다.
나와 같은 꿈을 꾸는
모든 학생들에게 응원을 보내고 싶다.

2018학년도 동아대 산업디자인과 편입, 후소에서 7명 합격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