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HOSO
미술대학원/부산대미술교육대학원

부산대 미술교육대학원 2019 합격후기 - 부산 후소

by 후소편입미술학원 2019. 2. 28.

 

 부산대 미술교육대학원 2019학년도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다니던 직장 일을 그만두고

그동안 모아 놓았던 돈으로

생활비랑? 학원비를? 해결했습니다.

한국화를 전공하였지만, 한국화 실기로

부산대 미술교육대학원 진학을 전문적으로

준비해주는 학원이 없더라고요 ,

그래서 고민끝에 후소에 다니며

서양화로 실기준비를 하기로 마음먹었어요 !

실기는 쭉 미술을 전공해 왔었고

학원에서 배우는 것만으로도

확신이 갔기 때문에 안심이 되었어요

문제는 필기시험이라고 생각 했어요

생각보다 필기시험 범위가 너무 넓어서

사실 필기 준비할때는 맘고생을 했답니다 ㅠㅠ

그래도 학원에서 받았던

족보 기출문제 중심으로 공부를 하니

흐름이 잘 잡히더라고요

시험 한 달 전까진 하루에 6시간 정도 투자해서

기출문제는 네이버 사전 수준으로 달달 외웠어요,

전체적으로 몇 회독을 반복하다가

다시 세부적으로 파고 들 때는

더 자료를 검색해보고 그림들도

찾아보고 완전히 이해하려고 했어요

한 달 남았을 때는 기출문제만

앞에서 뒤까지 다시 한번 점검했어요

아는 것과 적을 수 있는 건 다르니까

답 안 보고 적는 연습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공부를 나름 열심히 했었음에도 불구하고

빠뜨린 게 나오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래도 핵심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은

다 외웠었기 때문에

시험날 크게 당황스러운 상황은 없었어요.

준비하는 과정이 즐거운 것만은 아니었지만

학원에서 만난 분들과 이런저런 정보도 공유하고

동병상련을 겪으며 후회없이 노력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했더니 합격하게 되었답니다

노력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게 된다는 건

정말 당연한 이치인 것 같아요 !

준비를 시작하는 과정은 조금 힘들겠지만

꼭 이겨내시고 합격하시길 바래요??



부산대 미술교육대학원 합격률이 높은 학원

부산 후소 (051-865-8895 / 010-5516-6823)

부산대 미술교육대학원 진학정보 바로 가기 클릭▼

http://whosoart.com/bbs/board.php? bo_table=02_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