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HOSO
부산권대학 합격후기/부경대 패션합격

부산미대편입명문 후소- 2012 부경대 패션디자인과 편입 합격후기

by 후소편입미술학원 2012. 2. 28.

 

 

 



 윤*영 - 2012 부경대 패션디자인과 일반편입 합격

금속공예를 전공하던 나는

꽃이 아름다운 풍경의 일부는 될 수 있지만 아름다운 풍경자체가 될 수 없듯이

주얼리 또한 패션과 조화되었을 때 더욱 빛이 날수 있다는 것을 느끼고

전공을 바꾸기로 결심하였다.

그리고 찾아가게 된 학원이 “후소편입미술학원” 이었다. 

고등학교 때 입시미술을 할 때와는 편입학원의 분위기는 달랐다.

각자 자기의 꿈을 가지고 자신의 그림에 집중하는 다른 학생들을 보며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

집중력이 약하던 나도 어떤 때에는 3시간 30분이라는 시간이 짧게만 느껴졌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쳐주셨기 때문에 석고소묘를 해서 연필만 사용하던 나에게

물감으로 자신감 있게 그리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조형학과(텍스타일)와 패션디자인과를 같이·준비하던 나는

3일은 패션일러스트를 2일은 섬유디자인을 준비했다.

다양한 소재표현과 기법을 사용하면서 열심히 준비했다.

편입요강이 나왔을 때 부산대는 인원이 나오지 않아서 쓸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그것을 계기로 시험을 보기 전까지 패션일러스트만 준비하게 되었는데

이때부터 시험시간에 맞추어 섬유디자인에 사용한 무늬와 기법을 사용함으로

더 다양한 패턴을 그릴 수 있게 되었고 더 간절한 마음으로 그려서인지

이 기간에 실력이 가장 많이 늘게 된 것 같다.

걱정되는 마음 설레는 마음 반으로 시험장에 갔을 땐

학원에서 평소에 많이 준비한 주제가 나와서 어렵지 않게 그려 나갈 수 있었다.

시험을 치고 나와서 발표가 나오기 전이지만 후회도 없고, 1년 이란 시간이 아깝지 않았다.

다행히 합격에 이르렀고 합격후기를 쓰게 되었다.


처음 학원에 가서 상담을 받고 지금 합격이라는 결과를 받기까지

선생님의 한결같은 믿음과 격려로 항상 응원해주신 것이 가장 큰 힘이 된 것 같다.

--------------------------------------

                        
 유*희 - 2012 부경대 패션디자인과 일반편입 합격


어느 날 갑자기 패션디자인과에 편입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지만 일단 학원부터 정하면 하나하나 준비가 되리라 생각하고
 
인터넷에서 찾아보았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부산에서 가장 편입 합격률이 높은 곳이

후소 편입 미술학원이란걸 알게 되었다.

내가 과연 잘해낼 수 있을까 하는 조바심도 났었지만

선생님의 차분한 가르침으로 길을 잃지 않고 열심히 준비한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것 같다.

나처럼 편입 패션일러스트를 배워야 하는데

막막함을 느끼는 학생이 많으리라 생각된다.

부경대 합격생을 많이 배출하고, 부경대 스타일을 쉽게 배울수 있는

후소에서 합격의 길을 찾길 바란다.
------------------------------------



 최*연- 2011 부경대 패션디자인과 일반편입 합격


부산에 있는 2년제 제품디자인과를 다니던 중

내가 진정 하고싶은 일이 무엇인가 고민하다

평소 관심이 많았고 전공 공부를 배울 수 있는 패션디자인과로

새롭게 도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막상 편입하리라 마음을 먹고 난 뒤부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는데

졸업하기 전까지는 학점관리가 중요하다는 교수님들의 말씀에 따라 점수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썼고, 졸업 후 인터넷을 통해 편입학원을 알아보던 중 후소 편입미술학원을

알게되어 상담을 받고 2월달 부터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다.


미술실기는 한번도 배워본적이 없었고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랐지만

선생님께서 단계별로 실기공부를 지도해 주셔서

어렵지 않게 차근차근 한단계씩 배워나갈 수 있었다. 

처음에는 학원에 걸려있는 그림들을 보고

'내가 저만큼 그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가졌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완벽하진 않지만 하루하루 완성되어지는 내 그림을 보며

조금씩 자신감도 가졌고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평소 취미인 패션잡지, 인터넷 패션블로거를 보는 것도

패션 일러스트를 그리는 것에 도움이 될 것 같아 틈틈히 즐겨 보았고,

선생님께서 패션 스타일 별로 스크랩을 해놓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셔서

학원에 가지 않는 주말시간을 활용하여 준비하고

수업마다 필요한 자료를 쉽게 찾아 참고하여 일러스트를 그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패션용어를 정리해주신 노트로 집이나 버스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읽어

익숙하지 않는 용어들을 공부 했고,

수업마다 그림에 대한 조언을 해주신 선생님의 말씀을 잊지 않고 고쳐나가려 노력했다.

학원과 집의 거리가 멀어 하루하루 2시간이 걸리는 시간을 통학 하며

학원을 다니는게 힘들 때도 있었지만

나 스스로 일년안에 꼭 해내리라는 목표가 있었고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 했기에 이런 결과를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다.

마지막으로 편입준비를 한 일년이라는 시간이

앞으로 나에겐 잊지 못할 좋은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다.



 






후소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www.whosoart.com   ( 051-865-8895 )
 
작품갤러리진학상담은 후소홈페이지에서 볼수 있습니다.
 
-부산미대편입 명문학원 후소 -


댓글